전남 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호평~취업상담·맞춤 지원 성과 눈에 띄네

2025-08-26 02:03

add remove print link

초기상담 865건, 프로그램 수료 813명…목표 뛰어넘는 달성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올해 처음 마련한 ‘청년성장프로젝트’가 높은 참여와 실질적 성과로 지역 청년 고용정책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2일 순천청년센터에서 운영된 ‘팩토리브릿지 취업워밍업’ 프로그램을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이 수료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12일 순천청년센터에서 운영된 ‘팩토리브릿지 취업워밍업’ 프로그램을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이 수료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업은 미취업 청년 1,200명에게 진로 설계, 면접 대비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지역 내 청년 취업과 정착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초상담은 당초 목표(400명)의 2배가 넘는 865건(216%)을 기록,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자 878명 중 813명이 수료해 연말까지 목표 초과 달성이 확실시된다.

####청년들 실제 변화 체감…정착·자립 돕는 정책 확대

참여자들은 “진로 방향이 명확해졌다”, “실질적 취업전략을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도를 드러냈다.

순천시는 성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현실적이고 내실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더 많은 지역 청년이 안정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성장프로젝트가 취업을 넘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지역에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