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산 샤인머스캣, 베트남 수출길 활짝~해외 식품박람회서 잇단 쾌거
2025-08-26 11:55
add remove print link
현지 품질 검증부터 10만 달러 계약까지…‘글로벌 마케팅’ 결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이상익)이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DHI그룹과 샤인머스캣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며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DHI그룹은 해보면 함평천지꽃무릇수출포도영농조합법인을 찾아 직접 품질을 확인했고, 그 자리에서 10만 달러(3톤 규모) 상당의 베트남 공급 계약이 체결됐다.
이번 결실은 함평군이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Vietfood & Beverage by Propack 2025’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꾸준히 수출상담과 네트워킹을 추진한 덕분이다.
#####수출 네트워크 확대…농가와 지역경제 활력 기대
이번 성과 외에도 함평군은 같은 박람회에서 샤인머스캣 100만 달러, 홍도라지 진액 50만 달러 등 총 150만 달러에 이르는 추가 수출계약을 이끌어내는 등 수출 판로를 넓히고 있다. 오는 9월부터는 베트남 프리미엄 마트에 함평산 샤인머스캣이 공급되고, DHI그룹과는 농특산품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군은 꾸준한 해외 박람회 참가와 판로 개척 노력을 바탕으로, 함평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각종 농특산물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