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영광'의 청사진 그리다~ 미래와 현재 잇는 발전 전략 중간보고
2025-08-27 00:48
add remove print link
20년 로드맵 마련, 17개 대목표·74개 사업 제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영광군이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지역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과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목표), 국가 기본계획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영광군만의 20년 장기 발전 전략과 5년 실행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소통과 배려가 있는 희망찬 공동체 영광’을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역량 강화 △군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자원순환 환경과 생산·소비의 지속성 등 17개 중점 목표, 25개 세부 목표, 74개 사업(안)이 발표됐다.
####실효성 확보 위한 단계별 점검 진행
이번 회의는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로, 오는 9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용역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단계별로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해 지역에 꼭 맞는, 현실성 높은 지속가능 발전 전략을 완성할 방침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환경, 경제,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영광을 실현하고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겠다”며, “정책 추진에 섬세함과 실효성을 더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