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학생상담센터, 송광한가족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25-08-27 13:41
add remove print link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 및 위기지원 상담서비스 제공 상호 협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임수진)는 8월 26일 송광한가족상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 및 완화와 위기 지원을 위한 전문 상담서비스 제공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신건강 정보 제공을 통한 인식 제고, 위기 학생 문제 조기 개입, 심층 심리치료 및 가족 상담 연계 등 대학생들의 안정적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대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송광한가족상담센터 관계자는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심리적 회복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수진 학생상담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확대하고 대학 내 위기개입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학생의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적 안전망 강화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지역사회 전문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위기 상황 시 신속한 연계와 상담 접근성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