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봉사활동

2025-08-27 15:3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 등 전공 능력 발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8월 27일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위한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상우)이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가 협력해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남대 뷰티미용학과 동아리 미쁘다 소속 학생인 김건익·정채림(3학년), 안윤하·정채원(2학년), 홍하나 학생(1학년)과 전현진 교수를 포함한 6명은 ‘찾아가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등 전공 실무 능력을 발휘해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을 위한 단장을 도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윤하 학생(2학년)은 “어르신들이 달라진 모습을 보며 환하게 웃으실 때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전공과 연계된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현진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경험은 뷰티미용 분야의 전문성뿐 아니라 인성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과 운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