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월드다가치,업무협약 체결

2025-08-28 20:12

add remove print link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월드다가치,업무협약 체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는 주식회사 월드다가치(대표이사 권해석)와 함께 지역사회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왼쪽)과 이대길 월드다가치 광주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왼쪽)과 이대길 월드다가치 광주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부산에 본사를 둔 월드다가치는 관공서, 교육기관, 공공기관, 상가, 기업, 외국인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국가별 언어로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다.

28일,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대길 월드다가치 광주센터장,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주식회사 월드다가치와 함께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지원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대길 월드다가치 광주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한 지원 체계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함께 힘써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은 “굿네이버스와 월드다가치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 아동과 다문화 가정, 외국인 주민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겠으며 월드다가치 홍보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