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드림라이프대학, ‘커피 바리스타’합격생에 자격증 전달
2025-08-31 11:25
add remove print link
2026년에는 스마트부동산트랙과 기독뮤지컬MD 추가 개설 운영 예정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학장 최영화)은 8월 26일 교내 라이프디자인센터에서 한국외식음료협회 주관으로 치러진 ‘커피 바리스타’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한 재학생들에게 자격증을 전달했다.
이들 학생들은 지난 학기에 ‘커피바리스타학 이론 및 실습’ 교과목을 수강했는데, 이날 자격증 전달식에는 강의를 진행했던 푸트케어트랙의 김영균 EPM교수가 학생에게 직접 자격증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영균 교수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축하한다. 드림라이프대학은 RISE 사업을 통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인 학습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024년 일-학습병행 성인 학습자들의 ‘다시 꾸는 꿈, 더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드림라이프대학을 신설했다. 현재 드림라이프대학은 미술트랙, 문화연출트랙, 라이프스포츠트랙, 푸드케어트랙, 김치발효트랙, 하우징&가든트랙, 코칭상담트랙,글로벌중국문화트랙, 한국어교육트랙, 공공행정트랙, 지역일자리창업트랙 11개 트랙, 회화MD, 민화MD, 서예MD 골프MD, 파크골프MD, 글로벌중국어MD 6개 MD과정으로 운영되며, 2026년에는 스마트부동산트랙과 기독뮤지컬MD를 추가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