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지능형로봇 경진대회 개최

2025-08-31 16:45

add remove print link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회 개최

영진전문대 지능형로봇사업단이 개최한 2025 지능형로봇 첨단융합기술경진대회에서 대회 참가자들이 경기를 치르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 지능형로봇사업단이 개최한 2025 지능형로봇 첨단융합기술경진대회에서 대회 참가자들이 경기를 치르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최근 로봇 설계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인재 발굴하기 위한 ‘2025년 지능형로봇 분야 첨단융합기술 경진대회’를 열었다.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3차원 CAD 경진대회, 로봇지능 레드팀 챌린지 등 두 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제한 시간 내에 과제를 수행하며 설계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겨뤘다.

특히 올해 처음 신설된 로봇지능 레드팀 챌린지는 로봇지능 시스템의 안전성과 취약점을 분석·점검하는 종목으로, 참가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분석 역량이 빛났다.

대회와 함께 ‘첨단기술 지능형로봇 교육’, ‘지능형로봇 설계 교육’ 등 특별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참가자들은 최신 로봇 산업 동향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회 심사 결과 분야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참가상 등 총 4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입상자로는 3D CAD 경진대회 △대상 대중금속공고 고준혁 △금상 대구과학기술고 신백호, 영남공고 김창연 △은상 경북공고 이유준, 이승민, 대구하이텍고 정대경 학생이 차지했다.

로봇지능 레드팀 챌린지 입상자는 △대상 대중금속공고 최태양 △금상 경북공고 구정모, 대중금속공고 이영광 △은상 경북기계금속고 신현우, 이도헌, 경북공업고 홍성민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상욱 지능형로봇사업단장은 “영진전문대는 20여 년간 쌓아온 CAD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봇지능·AI 분야까지 교육영역을 확대하며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첨단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은 국내 전문대학 최초로 1998년부터 3차원 CAD를 정규 교육과정에 도입해 전문 설계 인력을 양성해 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