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부, 아마존의 관문 차차포야스 편

2025-09-02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9월 2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부에서는 차차포야스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부, 아마존의 관문 차차포야스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부, 아마존의 관문 차차포야스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부, 아마존의 관문 차차포야스 편

안데스와 아마존, 두 세계가 만나는 차차포야스(Chachapoyas)는 아마존의 관문으로,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이곳은 잉카 제국 이전에 번성했던 차차포야 문명(Cultura Chachapoya)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오늘날 그 이름이 도시 이름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요한 새벽, 축제의 열기가 세뇨르 데 로스 밀라그로스(Señor de los Milagros)라는 작은 마을을 물들인다. 새벽 축제 알바소(Albazo)에서는 공동체가 모여 하루의 시작을 축하하며, 축제 음식으로 사탕수수 발효주와 옥수수 간식을 나눠 먹는다. 이 행사는 차차포야 문명의 전통으로, 잉카 제국 이전 고대 안데스 문명 중 하나다. 차차포야 사람들은 고지대 요새와 독특한 장례 문화를 발전시켰으며, 절벽 위 거대한 사람 모양 석상 안에 미라를 안치한 카라히아 석관(Sarcófagos de Karajía)이 그 하이라이트다.

이어서 차차포야스의 아마존 식당에서는 바나나 잎에 쌀과 고기를 싸서 찐 전통 음식 후아네 마쿠카(Juane Macuca)와 식용 개미 술에 설탕을 더해 발효시킨 카스피롤레타 데 오르미가스(Caspiroleta de Hormigas)로 좀처럼 보기 힘든 아마존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 거대 폭포와 정글이 있는 쿠이스페스(Cuispes)로 향한다. 한 번도 벌목되지 않은 원시림을 지나,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윰비야 폭포(Catarata de Yumbilla)에 도착한다.

윰비야는 4단으로 되어 있으며 총 높이 895.5m인데 그곳에서 짜릿한 캐니어닝을 즐긴다. 이어 숲속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결혼식에 참가하며, 대지의 신 파차마마(Pachamama)에게 허락을 구하는 의식으로 시작하는데, 과연 신부는 누구일까? 고대 문명의 중심지 차차포야스에서, 아마존의 비밀 숲과 그 매력을 만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