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시장, 한창희 전 의정부성모병원장에 감사패 수여

2025-09-02 09:56

add remove print link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일, 8월 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에서 퇴임한 한창희 전 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동근 시장이 9월 1일 한창희 전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9월 1일 한창희 전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창희 전 병원장(세례명 요셉)은 2021년 9월 취임 이후 4년 동안 보건복지부 의료질평가 2년 연속 최상위 1등급 획득, 2024년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A등급 달성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22년 권역외상센터 중증외상환자 수용률 100% 달성, 2025년 로봇수술 3천례 돌파 등 굵직한 업적을 남겼다.

특히 의료대란 당시 신속한 비상진료체제 가동과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망 확대를 통해 경기북부 의료 공백을 최소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창희 전 병원장은 “의정부시와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병원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의료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한창희 전 병원장님은 지난 4년간 의정부성모병원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며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셨다”며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