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게임으로 다지는 청렴 DNA~ ‘청렴 챌린지 페스티벌’ 화제
2025-09-02 11:45
add remove print link
소통과 청렴, 놀이로 물들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이 1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5 청렴 챌린지 페스티벌’을 열어 공직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와 협동을 통해 청렴 의식을 자연스럽게 체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주요 법령을 퀴즈 형식으로 접하는 시간과, 부서별 팀워크를 겨루는 오징어게임 콘셉트의 전통 놀이 대전(제기차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공기놀이)이 어우러졌다. 128명의 부서 대표와 열정적인 응원단이 대회의실을 가득 메우며 소통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 열기, 함께하는 청렴 실천
현장에서는 군수와 간부진까지 팀별로 직접 참가해 구성원 간 유대감을 과시했다. 개인별 OX 퀴즈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마지막까지 남은 10명의 직원에게 우승의 영광이 돌아갔다.
부서 대항 게임에서도 8개 팀이 수상, 4개 부서는 응원상을 따내는 등 뜨거운 경쟁과 화합이 펼쳐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청렴은 신뢰 행정의 첫걸음”이라며, “게임과 학습이 결합된 자율 참여형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