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무안 몽탄중 ‘이스포츠 교실' 4차 프로그램 성료
2025-09-02 16:1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이스포츠교육원, 무안 몽탄중 ‘이스포츠 교실' 4차 프로그램 성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은 8월 29일 무안몽탄중학교(교장 유은숙) 전교생을 대상으로 광주이스포츠교육원에서 '2025 청소년 이스포츠 교실' 4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청소년들이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진로 탐색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은 ▲이스포츠 기본 개념 이해 ▲이스포츠 산업 구조 및 직무 분석 ▲조별 협업을 통한 대회 기획서 작성 ▲실제 대회 운영 실습을 통해 기획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며 구체적인 진로 의식을 형성했다.
3시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개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가상 이스포츠 대회에서 선수, 해설자, 심판, 옵저버 등 다양한 역할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상급생들이 기획한 대회를 하급생들과 함께 운영하며 협업과 소통 역량을 크게 향상시켰다.
무안몽탄중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단순한 게임 체험을 넘어 이스포츠를 하나의 산업과 직업 분야로 인식하게 됐다"며 "창의적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가 넓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연철 원장은 "이번 4차 청소년 이스포츠 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이스포츠를 건전한 문화와 미래 직업 분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회를 지속 확대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5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정제평)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