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서 5000원 최고가인데…가성비 끝판왕으로 난리 난 '1위 제품'

2025-09-06 10:00

add remove print link

5000원이라는 다이소 최고 가격대에도 뜨거운 인기 자랑하는 제품

최근 다이소에서 한 뷰티 제품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다이소 일간 판매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이 제품은 5000원이라는 다이소 최고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

이 제품의 정체는 토니모리의 서브 브랜드 '본셉'에서 출시한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다. 지난 2월 다이소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올 상반기 다이소몰 '재입고 알림 신청 베스트 1위'에 등극했다.

지난 9월 4일 일간 랭킹 1위에 오른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 / 다이소몰 홈페이지
지난 9월 4일 일간 랭킹 1위에 오른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 / 다이소몰 홈페이지

토니모리에 따르면 본셉 브랜드는 다이소 입점 1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4월 첫 입점 후 올해 4월까지 브랜드 제품 300만개를 팔아치웠고, 이후 단 2개월 만에 200만개를 추가 판매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앰플 키트의 핵심은 비타민C와 순수 레티놀을 2단계로 나누어 신선하게 사용한다는 점이다. 영하 60도 동결 건조 기술로 비타민C 본래의 효능을 보존하고, 리포좀 공법을 통해 두 성분을 안정화시켜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기미와 잡티 개선은 물론 피부 탄력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제품의 강점이다.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  / 다이소몰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 / 다이소몰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다이소몰 기준 평점 4.8점(5점 만점, 리뷰 3131개 기준)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한 구매자는 "저녁에 이거 하나 바르고 잔다. 웬지 피부가 하얘지는 느낌과 회복이 되는 것 같아서 잘 쓰고 있다. 냉장고 넣어 놓고 시원하게 보관한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사용자는 "5개째 쓰는데 피부가 환해지고 이런건 없지만 다음날 붉은기가 많이 가라앉아 있었다"라며 재구매 의사를 밝혔다. "처음에 구슬 녹일 때 쫌 신기함... 은근 막 쓸 수 있고 마음에 들어서 다 쓰고 또 샀다"라는 리뷰도 눈에 띈다.

이런 인기몰이 속에서 다이소의 화장품 사업도 날개를 달고 있다. 다이소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은 2022년부터 3년간 전년 대비 50%, 85%, 144%로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본셉은 기미·잡티 개선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군과 1020세대를 겨냥한 저가 뷰티 아이템으로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확보했다.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립·아이 메이크업 라인 중 '립 타투 스티커' 역시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는 등 연이은 히트작을 배출하고 있다.

이처럼 다이소발 저가 화장품 열풍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으로까지 번지며 뷰티 업계 전반에 초저가 경쟁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프리미엄 화장품 못지않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