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출연마저 초호화 캐스팅…공개 3일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3 찍었다는 '한국 영화'
2025-09-06 15:30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공유·정유미 등 특별출연
*본 기사는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가 공개 첫 주만에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3위를 기록했다. 영화에 카메오로 등장한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도 화제다.

'고백의 역사'는 1998년,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평생의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며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물이다. 배우 신은수가 박세리 역을, 공명이 한윤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 영화는 지난달 29일 공개 이후 3일 만에 6,2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해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3위에 등극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일본, 터키, 멕시코, 모로코를 포함한 총 31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풋풋한 설렘이 가득한 청춘 로맨스를 선보였다.
이때 영화에서 깜짝 등장한 화려한 특별출연진도 이목을 끌었다. 먼저, '오징어 게임' '트렁크' 등 출연 작품마다 강렬한 임팩트를 선보여왔던 공유와 '보건교사 안은영' 등에서 독보적인 캐릭터 연기를 선보여왔던 정유미가 등장했다.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춘 바 있던 두 사람은 이번 작품에서 '호프집 사장 부부'로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극의 주인공 세리(신은수)에게 고백 명당자리를 알려주며 사랑꾼 모먼트를 뽐낸 두 사람은 이야기에 재미를 더했다.



연기 활동 외에 출판사 '무제' 사장님으로 활약하며 개성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박정민도 특별출연한다. 극 중 세리와 스치는 박정민은 파격적인 곱슬머리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짧은 순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맹활약하는 박정민의 모습이 극에 기대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배우 겸 코미디언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는 정이랑은 세리의 학교 매점 아줌마로 활약했다. 그는 학교 인기남 김현(차우민)에게 음료수를 전하려는 세리에게 매점 냉장고 속 김현만을 위해 빼곡히 찬 음료수들을 시니컬하게 보여줘 웃음을 자아낸다.
긴 머리 스타일을 시그니처로 삼고 있는 코미디언 임우일은 영화 주 배경이 되는 장미 미용실의 손님으로 깜짝 등장한다. 한윤석(공명)의 엄마가 운영하는 장미 미용실은 멋진 솜씨의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 시술을 자랑한다. 임우일은 시술받은 찰랑이는 머릿결을 뽐내며 세리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다.
'고백의 역사'는 신은수와 공명이 그려내는 첫사랑의 추억과 감성적인 연출 그리고 이와 만난 화려한 카메오 라인업으로 영화의 매력을 배가하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 품고 있는, 가슴 설레는 그 시절의 기억을 부르는 '고백의 역사'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계속 입소문을 타며 장기 흥행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고백의 역사'는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