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제1기 어린이 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2025-09-05 16:39

add remove print link

관찰하고 기록하는 힘, 어린이의 눈으로 나주를 담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나주시가 지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제1기 어린이 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나주시가 지난 4일 제1기 어린이 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나주시가 지난 4일 제1기 어린이 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4일 빛가람동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어린이 학생 기자단과 학부모를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촉된 학생 기자단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나주시 정책과 축제, 일상을 취재하고 기록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참여형 미디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명으로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기자증 및 기자키트 전달, 선서문 낭독, 자기소개 및 각오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글쓰기 교육을 통해 기사 작성법과 표현력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했다.

향후 학생 기자단은 방송국 등 언론기관 현장 탐방(9~10월), 정책 및 관광지 취재 활동(10~11월), 2025 나주영산강축제(10월 8~12일) 특별 현장취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연말에는 성과보고회와 수료식이 열려 우수 활동자에게 나주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즐거워했고 의미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며 “발대식을 준비한 공직자들과 자리를 빛내준 부시장님께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강상구 나주부시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학생 기자단이 어린이의 시선으로 나주의 이야기를 쉽고 친근하게 전하며 소통창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경험이 자신감을 얻고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