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 Happy, Harmony Together 집단프로그램 운영
2025-09-09 11:48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 Happy, Harmony Together 집단프로그램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안민주)는 최근 동신대학교 정보전산센터에서 ‘2025학년도 Happy, Harmony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Happy, Harmony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은 교내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강 이후 행복한 대학 생활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동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파란사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연수를 다녀온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연수 이후 해당 경험을 활용한 미래 계획 수립 방법을 공유하며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왔다.
Harmony Together 집단프로그램에서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대사와 서포터즈 학생들을 대상으로 TCI(기질 및 성격 검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기질을 파악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소통 능력을 높였으며, 미래와 취업 분야를 탐색하며 진로 목표를 구체화했다.
프로그램 이후 참여 학생들에게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1:1 사후 상담을 통한 밀착 서포트가 이뤄진다. 또한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할 때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신대 안민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동신대학교는 재학생들이 1학년 때부터 행복한 학교생활과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졸업 이후에도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동반자로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