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이호선 교수 초청 제375회 보성자치포럼 성황

2025-09-09 12:25

add remove print link

“오늘도 나답게, 내일은 더 빛나게” 군민과 함께한 공감의 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8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75회 보성자치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성자치포럼에는 상담심리 전문가이자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이호선 교수가 초청돼 ‘나답게 살고, 내일을 바꾸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개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끈 이번 강연은 행사 당일 전 좌석이 가득 찰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호선 교수는 JTBC 「이혼숙려캠프」, EBS 「부모클래스」,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해 온 상담심리 전문가다.

이날 강연에서는 ‘나다움’의 의미와 불완전한 삶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향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전하며 청중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특히, “삶은 완벽함보다 방향이 중요하다. 나답게 살아갈 때 오늘은 단단해지고 내일은 더 빛난다.”라며 군민들에게 스스로를 믿고 당당히 살아갈 용기를 건넸다.

강연은 특유의 유머러스한 화법과 청중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고,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도 다양한 질문과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군민들께서 이번 포럼을 통해 각자의 삶을 돌아보고 스스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보성군은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자치포럼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자치포럼은 1999년 3월 19일 제1회 개최 이후 지금까지 370여 차례 이어져 온 교양 프로그램이다. 군은 앞으로도 시의성 있는 주제와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통해 군민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