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학술문화정보원, 디지털 라이브러리 박람회 성황
2025-09-15 03:47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학술문화정보원, 디지털 라이브러리 박람회 성황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학술문화정보원(원장 허용무)이 최근 재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개최한 ‘제16회 디지털 라이브러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박람회는 학술문화정보원이 서비스 중인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알리고, 대학 구성원들의 원활한 연구와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했다.
국내외 전자저널, 어학·공무원 e-러닝 콘텐츠, 전자책, 오디오북 등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중인 다양한 자료가 소개됐으며, DBpia·알라딘·박문각 등을 포함한 총 10개 부스가 운영됐다.
부스를 방문해 이용 교육을 듣고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였으며, 현장에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마련됐다. 온라인 박람회는 오는 14일 자정까지 계속된다.
참여 학생들은 “도서관에 종이책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전자잡지 등 다양한 디지털 자료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앞으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방문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찾아 활용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신대학교 허용무 학술문화정보원장은 “디지털 세대인 재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정보 활용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