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서울관광재단,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9-23 17:17
add remove print link
울릉군과 서울관광재단이 9월 23일 서울 중구 서울관광재단 7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관광 상생발전과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울릉군은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관광재단 본사에서 서울관광재단과 관광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남한권 울릉군수와 울릉군 관계자 4명이 참석했으며, 서울관광재단에서는 길기연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자리해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산업의 성장과 관광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관광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국내외 관광객 대상 상호 관광 홍보, 관광 인프라와 마케팅 역량의 상호 보완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공동 캠페인과 콘텐츠 연계, 교차 프로모션 등 실질적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울릉군은 수도권 대표 관광 거점기관인 서울관광재단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관광자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수도권의 방대한 관광 네트워크와 홍보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울릉군의 특화 관광자원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방문 전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은 울릉군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관광재단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울릉군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