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광주 은빛초 ‘동네 한바퀴’ 연계 활동
2025-09-24 13:59
add remove print link
‘e스포츠로 만드는 소통과 협력’ 주제로 게임에 대한 인식개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는 9월 22일 광주 은빛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함께 2025 글로벌 리더 동네 한바퀴 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e스포츠로 만드는 소통과 협력’을 주제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호남대 이스포츠 아레나에서 이스포츠직업에 알아보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브롤스타즈 대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e스포츠산업학과 재학생 2학년 박진혁 학생이 진행했고, 자신의 프로게이머 활동에 대한 경험을 학생들과 함께 나누며 어떻게 이스포츠를 즐기고,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게 시간 조절하는 방법, 게임 예절 등에 대해서 묻고 답하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광주시 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된 2025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은 이스포츠를 문화로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며, 이스포츠 팀 활동을 통해 팀 게임에서 협력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도 함께 느껴보는 기회였다.
e스포츠산업학과는 청소년 이스포츠 교실을 통해 학교를 방문하여 이스포츠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건전한 놀이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이스포츠 저변확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시니어를 위한 이스포츠 교실, 가족캠프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