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동네한바퀴’ 공주편 인기… 충남, 촬영지 연계 여행 상품 출시

2025-09-24 22:42

add remove print link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풀꽃 여행’ 등… 방송의 감동을 현실로

충청남도 서부내륙권 지도에도 없는 여행지 포스터 / 충남문화관광재단
충청남도 서부내륙권 지도에도 없는 여행지 포스터 /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이 최근 방영된 KBS 「동네한바퀴」 공주 편에 소개된 명소들을 중심으로 시청자들이 방송의 감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운영해 화제다.

방송에서는 공주의 대표 유적인 공산성을 비롯해 금강공원의 비단가람온길 레저코스, 고즈넉한 카페와 맛집이 즐비한 제민천 거리 등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공주 출신인 나태주 시인이 직접 출연해 시인의 감성으로 바라본 공주의 풍경을 풀어내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재단은 방송의 여운을 이어가고자 두 가지 특색 있는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첫 번째는 ‘GS25와 함께 떠나는 서부내륙권 여행’으로, 교통과 관광지 견학이 모두 포함된 패키지 상품이다. GS25 편의점과 연계해 편리함을 더했으며, 방송에 나온 공주의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서부내륙권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풀꽃 소소한 여행’이다. 나태주 시인의 시와 이야기를 따라가는 이색적인 감성 여행 상품으로, 나태주 시인과의 특별한 만남은 물론, 방송에 소개된 장소를 직접 걸으며 시인의 작품 세계와 공주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송혜민 관광산업팀장은 “‘동네한바퀴’ 방송을 통해 주목받은 공주의 명소들을 시청자들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며 “서부내륙권 관광의 진정한 가치를 공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