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내달 2일 '제31회 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5-09-25 11:31
add remove print link
기념식과 가을음악회로 구민 화합의 장 마련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제31회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2일(목) 오후 5시부터 계양아시아드양궁경기장에서 기념식과 가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구민의 날(10월 5일)은 추석 연휴와 겹쳐, 주민들의 가족 일정 등을 고려해 10월 2일로 앞당겨 열린다.
행사는 1부 기념식(17:00~18:20)과 2부 가을음악회(18:30~20:30)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그간 계양구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는 자리가 마련된다.
‘자랑스런 계양구민상’을 비롯해 ‘모범구민상’, ‘모범시민상’ 등 총 4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구민의 자긍심을 높일 예정이다.
2부 가을음악회 무대에는 세대를 아우르는 정상급 뮤지션들이 출연해 깊어가는 가을밤을 수놓는다.
YB, 이은미, 조째즈, 서문탁, 천록담, 일레븐 등이 무대에 올라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한다.
같은 날 낮 12시부터는 양궁경기장 앞 야외광장에서 식품산업 육성 페스티벌 ‘계양食(식)전’이 열린다.
관내 우수식품 시식 부스, 푸드트럭 운영, 축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어 현장을 찾지 못하는 구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구민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