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 법성고 학생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큰 호응

2025-09-26 03:20

add remove print link

법성고 학생들, 미래신기술 기업체 탐방하며 취업 자신감 UP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지난 9월 24일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법성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진행했다.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에 참여한 법성고 3학년 학생들은 직장생활에 필요한 예절·면접 교육 등 컨설팅을 받은 후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내 미래 산업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직접 탐방하여 취업 역량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영광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는 대상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영광군 내 기업을 소개하고 업종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업 탐방은 참여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법성고 3학년 학생들은 대마산업단지 내 소재한 ㈜코멤텍,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을 견학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군에 있는 산업단지를 직접 방문하여 산업 구조와 직무 특성을 더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기업 탐방을 통해 나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대마산업단지 내 기업에 취업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과 함께 ‘일자리 두드림(Do Dream) 취업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교육, 채용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고,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를 매칭해 주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