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3부, 브로모 화산 편

2025-10-01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10월 1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3부에서는 브로모 화산을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3부, 브로모 화산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3부, 브로모 화산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지구의 뜨거운 심장, 브로모 화산길! 10월 1일(수) 저녁 8시 40분

인도네시아에서 화산에 오르는 이유에는 ‘일출’을 보기 위해서인데, 초보자도 오를 수 있는 안동산(Gunung Andong)에서 시작한다. 정상에서 머르바부산(Gunung Merbabu)·므라피 화산(Gunung Merapi) 등 자바의 산들을 조망할 수 있어 인기 있는 트레킹 명소인데, 새벽부터 움직이면 구름바다와 일출까지 볼 수 있다. 이어 자바 전통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인 수라카르타(Surakarta)로 간다.

현지인은 정식 명칭 대신에 솔로(Solo)라고 부르는 이곳에서 뜨끈한 향토 음식 탱클렝(Tengkleng)을 맛봐야 한다. 우리의 감자탕을 연상케 하는 탱클렝은 양이나 염소의 뼈와 고기를 사용해 만든 매운 국물 요리로 여행자의 마음을 채워준다. 이어서 불의 고리 위에 솟은 브로모 화산(Gunung Bromo)으로 간다.

부킷 퍼난자칸(Bukit Penanjakan) 전망대는 새벽 1시부터 사람들로 붐비는 세계적인 일출 명당으로 브로모와 함께 보는 해돋이와 구름바다가 풍광이 압권이다. 이어서 지프와 말을 타고 분화구 주변에 넓게 펼쳐진 검은 화산재 평원을 지나 브로모 정상에 오른다. 외계 행성에 온 듯한 활화산의 황량함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대자연의 힘을 느낀다. 브로모 화산 주변에는 화산에 오르는 사람들에게 말을 빌려주는 마부들이 많은데, 마부를 따라 마을로 내려가 그들의 삶을 엿본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