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외국인 근로자에 추석맞이 온기 나눔 봉사
2025-09-29 07:59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외국인 근로자에 추석맞이 온기 나눔 봉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공단’) 부산지부는 지난 28일 부산시 녹산 희망공원 운동장에서 진행된 2025년 부산 외국인 근로자 명랑운동회(이하‘명랑운동회’)에 참석하여 부산 지역 외국인 근로자 및 가족들을 위한 추석 맞이 온기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된 명랑운동회는 부산외국인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들의 지역사회 적응 및 서로 다른 문화 간 이해 증진을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공단 부산지부는 마술봉사단 등 3개 상록봉사단과 함께 댄스, 마술 등의 공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진제작 등 체험부스 운영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공단 임창영 부산지부장은 “궂은 날씨에도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모여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타지에서 생활 중인 외국인 근로자 및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 부산지부는 지난 5월 부산외국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내 외국인주민의 권리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신규 봉사단 결성 등 퇴직공무원의 체계적인 봉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