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일 시군 누리집서 미리 확인하세요

2025-10-01 16:45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도, 쾌적한 연휴 위해 생활폐기물 관리 대책 추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추석 연휴기간 귀성객과 도민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시군별로 자체 여건에 맞게 3∼7일 수거일을 정해 생활쓰레기가 원활히 처리되도록 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수거 계획

- 7일간 수거: 4개 시・군(목포, 고흥, 화순, 신안)

- 6일간 수거: 5개 시・군(나주, 보성, 강진, 해남, 진도)

- 5일간 수거: 8개 시・군(여수, 순천, 담양, 곡성, 구례, 장흥, 영광, 장성)

- 4일간 수거: 3개 시・군(광양, 무안, 완도)

- 3일간 수거: 2개 군(영광, 함평)

도민은 수거일에 맞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야 하고 연휴 기간 중 수거일은 해당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남도와 시군에서 상황반 및 기동청소반을 운영하여 쓰레기가 신속하게 수거·처리되도록 하면서 불법투기 계도·단속도 함께 추진한다. 불법투기 신고는 국번 없이 128이나 110(환경오염 신고창구)으로 하면 된다.

이에 앞서 추석 연휴 기간 전에는 ‘대한민국 새 단장’ 주간동안 22개 시군에서 해안·농어촌·도로·하천변 등지에 대한 분야별로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및 생활에 밀접한 지역 등을 집중 청소구역으로 지정해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토록 했다.

연휴 기간이 끝나면 마무리 대청소 실시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 도민이 일상에 복귀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섭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은 “깨끗한 고향 이미지를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생활쓰레기 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온 힘을 쏟겠다”며 “도민께서도 연휴 기간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은 수거일을 미리 확인해 배출해달라”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