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전산망 공무원 사망…“이재명 대통령 예능 출연 부적절, 방영 보류해야”

2025-10-04 10:31

add remove print link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페이스북 통해 밝힌 입장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해당 방송은 일요일인 10월 5일 오후 9시 방송된다. / 유튜브 'JTBC Entertainment'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해당 방송은 일요일인 10월 5일 오후 9시 방송된다. / 유튜브 'JTBC Entertainment'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인 행정안전부 공무원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께 심심한 애도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연휴 첫날 이런 비통한 소식이 전해져 마음이 무겁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지금은 국가적인 재난 상태"라며 "공무원들이 사태 복구를 위해 연휴를 반납하면서 비상근무를 하고 있고 그런 가운데 담당 공무원이 사망하는 비극까지 일어났다"라고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오는 5일 오후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는 것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부부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웃는 모습을 비추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재난 상황이 모두 수습되고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되고 나서 예능에 출연해도 늦지 않다"라며 "대통령실과 방송사에 방영 전면 보류를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3일 오전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팀을 총괄하던 행정안전부 공무원이 사망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 50분쯤 세종시 어진동 중앙동 청사 인근 바닥에서 행정안전부 소속 공무원 A 씨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

출동한 소방 당국은 심정지 상태인 A 씨를 경찰에 인계했다. A 씨는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이날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음은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출연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예고편 영상이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42회 예고편 - 추석 특집 특별 편성 (이재명 대통령 & 김혜경 여사) / 유튜브, JTBC Entertainment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