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식품콘텐츠학과·영양식품학과, ‘청년, 광주 어때’미식 프로젝트 성료

2025-10-08 05:4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식품콘텐츠학과·영양식품학과, ‘청년, 광주 어때’미식 프로젝트 성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식품콘텐츠학과·영양식품학과는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전국 및 광주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청년, 광주 어때’ 미식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청년 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역의 맛·예술·K-POP을 체험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교류할 수 있는「청년, 광주 어때」는 ‘챌린지, 광주 플렉스(FLEX)’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이 미식·예술·케이팝 세 가지 분야에서 하나를 선택해 광주만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식품콘텐츠학과 김지현 교수는 광주음식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광주의 역사, 정신, 광주 7미, 웰니스 음식관광 노하우 등을 소개하였다. 무등산 보리밥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함께 우산매일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구입하여 광주여자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보리밥 포케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진지하고 창의적인 청년들의 열정이 감동적이었다”며 운영 소감을 밝혔다.

영양식품학과 1학년 박은정 학생은 AI를 활용하여 오방색 깍두기를 만들고 김치와 페어링할 수 있는 음식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미식분야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영양식품학과 2학년 문영님 학생은 “영양식품학과에 입학하여 처음으로 요리 경연 심사에 도전하였고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늦깎이 공부를 시작한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