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김경회 교수, ‘KFBA 식음료 컨티발’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2025-10-08 05:57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외식음료협회, 와인 소믈리에·칵테일 믹솔로지 등 학생 지도 성과 인정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 김경회 교수가 최근 한국외식음료협회가 개최한 ‘2025 KFBA 식음료 컨티발’에서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김 교수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와인 소믈리에, 칵테일 믹솔로지, 호텔 식음료 서비스 지도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김 교수는 서울 신라호텔 F&B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콘티넨탈’에서의 소믈리에 경험과 VIP 서비스를 전담하는 '서비스 드림팀'으로 활동한 경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고도의 실무 지식과 경험을 전수해왔다.
특히 대회 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의 실전 서비스 감각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월 1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2025 ACC 포커스' 디너 행사의 서비스 운영을 직접 지도·감독하며 현장 경험을 쌓게 했다.
또한 호텔 식음료 전문가와의 팀티칭(Team Teaching)을 통해 전문 기술 훈련을 진행하고, 개별 프레젠테이션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발표력과 자신감을 강화했다. 단순한 기술 훈련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종사자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김경회 교수는 “학생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술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대한 철학과 태도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 것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과 서비스 마인드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