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 따라 흥겨운 가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나주영산강축제 함께하다

2025-10-08 22:23

add remove print link

영산강정원서 지역 대표 축제 막올라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의 대표 가을축제인 ‘2025 나주영산강축제’가 8일 나주 영산강정원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나주 영산강정원 일원에서 열린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전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나주 영산강정원 일원에서 열린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전남도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 인사와 시민, 관광객들이 대거 참석해 축제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전남의 문화와 생명, 영산강에서 꽃피우길”

김영록 지사는 개막식에서 “영산강은 전남의 역사와 생명의 젖줄”이라며 “이번 축제가 지역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고, 전남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전통과 현대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

축제는 영산강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전통 공연, 수상 퍼레이드, 지역 농특산물 판매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존과 야간 조명쇼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경제 활력 이끄는 축제의 장

나주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영산강의 아름다움을 문화와 경제로 연결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