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떠나 볼까? 요즘 뜨는 슬로베니아 4부, 이졸라 · 프레드야마 편

2025-10-16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10월 16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떠나 볼까? 요즘 뜨는 슬로베니아 4부에서는 이졸라 · 프레드야마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떠나 볼까? 요즘 뜨는 슬로베니아 4부, 이졸라 · 프레드야마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떠나 볼까? 요즘 뜨는 슬로베니아 4부, 이졸라 · 프레드야마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시간이 빚어낸 선물

7세기에 작은 정착지로 세워져 베네치아의 영향을 받은 아드리아의 항구 도시 이졸라(Izola)에서 시작하는 여정. 성 마우루스 성당(St. Maurus’s Parish Church)에 올라 옆 해안 도시 코페르와 이탈리아 트리에스테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아드리아해의 풍경을 즐긴다. 좁은 골목길을 걸어 나가면 시야가 탁 트인 바다가 펼쳐지는데 물놀이와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해변에 가득. 도심에서 한순간에 휴양지로 이동한 새로운 경험이다. 이어 씨푸드 식당에 들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마늘 소스를 곁들인 해산물 모듬 구이를 맛보며 이졸라 특유의 감성을 느껴본다.

13세기에 지어진 프레드야마성(Predjama Castle)은 동굴 입구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성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이 성으로 도피해 무려 1년을 버틴 에라젬 기사는 로빈 후드처럼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준 인물로, 성 인근에서는 매년 여름 그를 기리는 에라젬 중세 기사 대회(Erazem’s Knight Tournament)가 열린다. 에라젬 기사의 전설 재연 공연 속 흥미진진한 그날로 돌아가본다.

가장 잘 보존된 전통 알프스 목동 마을 중 하나로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인 벨리카 플라니나(Velika Planina). 케이블카에 체어리프트까지 타고 금방 오를 수 있는데. 그런데 하필 가는 날이 장날! 한 걸음 앞이 안 보일 정도로 안개가 짙게 끼고 비까지 내린다. 고산지대다 보니 기온도 뚝 떨어지는데. 과연 이 여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을까?

다음 여정은 율리안 알프스의 숨겨진 보석인 소차강(Soca River). 트리글라브에서 발원해 이탈리아 북동부까지 137km를 흘러가는데. ‘에메랄드의 여왕’이라 불리며 아름답게 반짝이는 에메랄드빛 소차강에 발을 담가본다. 소차강이 지나는 코바리드(Kobarid) 마을에 들러 맛본 송어구이는 소차강의 별미. 맑고 깨끗한 곳에서만 사는 송어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슬로베니아의 가장 높은 도로 고개인 브르시치(Vrsic Pass)를 달려 율리안 알프스를 다시 한번 한눈에 담고 여정을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