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명절맞이 귀성객 환영행사 및 귀농귀촌 홍보

2025-10-11 03:08

add remove print link

따뜻한 환영과 정보 나눔으로 고향 사랑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이 지난 3일 추석 명절을 맞아 곡성역에서 귀성객 환영 행사 및 귀농귀촌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맞이하고, 군의 귀농귀촌 정책과 지역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회원들은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차와 함께 귀농귀촌 정책, 고향사랑기부제, 곡성몰, 문화관광 정보 등이 담긴 안내물을 전달하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귀향을 고민하는 귀성객들에게는 귀농귀촌지원센터의 상담 프로그램과 교육 과정을 소개해 실질적인 정착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협의회가 주도하는 홍보 활동으로 진행돼 지역 이미지 제고와 공동체 의식 강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곡성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귀성객과의 접점을 넓혀 지역 유입 인구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의 활력을 높여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참여해 귀성객을 맞이한 것이 매우 뜻깊다.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이번 행사가 농촌 활력 증진에 큰 힘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는 정착 귀농귀촌인들이 신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구성된 단체다. 명절 환영행사 외에도 귀농인의 집 운영,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체험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는 곡성읍 읍내25길 2-1, 비빌언덕25 1층에 위치해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