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성고 출신 코비코㈜ 조광철 대표, 모교 후원

2025-10-13 10:52

add remove print link

1천500만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전달…2년째 후배사랑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동성고등학교(이하 광주동성고) 출신인 코비코㈜ 조광철 대표가 2년째 후배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끈다.

광주동성고는 지난 2일 본교 가촌당에서 조광철 동문, 이동만 교장, 광주동성중·고 야구부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조 대표는 야구부 후배들을 지원하기 위해 1천5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홍삼)을 전달했다.

조 대표는 학교법인 유은학원 광주상업고등학교 24회 졸업생으로, 지난 2000년 코비코㈜의 전신인 한국차량공업을 설립하고, 자동차 적재함, 군수차량, 특수차량 및 건설기계 부품을 생산·수출하고 있다. 현재 30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자기 계발, 근검절약, 화합 단결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조 대표는 지난해에도 후배들에게 후원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와 모교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 대표는 “후배들이 운동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후원물품을 준비했다”며 ”후배들이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도훈 선수(3학년)는 “모교를 사랑하는 선배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응원에 힘입어 더욱 실력을 갈고 닦아 학교의 명예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했다.

야구부 김재덕 감독은 “동문의 따뜻한 후원 덕분에 선수들이 큰 용기와 힘을 얻었다”며 “책임감을 갖고 선수들을 헌신적으로 지도·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동성고 이동만 교장은 “후배를 향한 동문의 변함없는 응원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선배의 뜻을 본받아 받은 사랑을 나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