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사장님 대출 받으면 한달치 이자 돌려드려요”

2025-10-13 12:25

add remove print link

정진완 행장, 남대문시장 소상공인 의견 청취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10일 서울 남대문시장 및 시장상인회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 우리은행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10일 서울 남대문시장 및 시장상인회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대출 이자 캐시백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그룹 공동 고객 사은 행사인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에서 '우리 사장님 대출' 신규 고객에게 1개월 이자를 캐시백하고, 노란우산공제 신규 고객에게는 2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맞춰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지난 10일 연휴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들과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현장 소통 시간을 가졌다.

정 행장은 지난 10일 오전 11시 남대문시장상인회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우리은행은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 기간에 '우리 사장님 대출' 신규 고객에게 최초 1개월 이자를 전액 캐시백하고,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과 특별출연금을 통해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운영자금 약 1조원을 2만9000명에게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또 '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기존 6개에서 11개로 확대해 운영·폐업 컨설팅을 진행하며, 컨설팅 이수자에게는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스마트 카드결제 단말기를 지원하고, 주말 방문고객을 위해 본점 및 인근 지점 주차장을 개방하는 등 현장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정 행장은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상생이 은행의 존재 이유"라며 "실물경제에 원활한 자금공급으로 포용금융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했다.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