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미리보기] 출연진·선곡 라인업, '가요무대 40년, 남진 60년'편 남진·설운도→에녹
2025-10-20 18:00
add remove print link
20일 KBS1 가요무대 '가요무대 40년, 남진 60년'편 방송 정보
KBS1 '가요무대' 1919회 출연진 라인업과 선곡 정보를 알아보자. 이번 주 가요무대는 '가요무대 40년, 남진 60년' 특집으로 이뤄진다.

20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 1919회에서는 가수 남진, 이용식, 에녹, 김수찬, 설운도, 황민호, 이성걸, 신승태가 출연한다.
남진은 이날 ‘가슴 아프게’를 시작으로 ‘그대여 변치 마오’ ‘나에게 애인이 있다면’ ‘마음이 고와야지’ '울려고 내가 왔나' 등 수많은 명곡을 연달아 선보인다. 또한 ‘둥지’ 무대에서는 이용식과 특별한 호흡을 맞추며 풍성한 무대를 전할 예정이다.
후배 가수들도 뒤를 이어 무대를 채운다. 에녹은 ‘나야 나’를 부르고 김수찬은 ‘젊은 초원’을 통해 특유의 개성을 보여준다.
다시 무대에 오른 남진은 ‘전우야 잘 자라’ ‘방랑시인 김삿갓’ ‘하숙생’ 등 한국 가요사의 명곡을 특유의 감성으로 선보인다.
설운도는 ‘내 영혼의 히로인’으로 깊은 감성을, 그리고 남진과 함께하는 ‘너와 나’ ‘사랑의 트위스트’ 무대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뒤이어 황민호는 '사치기 사치기' 이성걸은 '우수' 신승태는 '이력서'를 부른다.
마지막 무대는 남진을 비롯한 전 출연자가 함께 ‘빈 지게’와 ‘님과 함께’를 부르며 훈훈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가요무대는 남진의 명곡들과 후배 가수들의 열정이 어우러지며 세대를 잇는 진정한 ‘음악 축제’가 될 전망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가요무대' 1919회 출연진 라인업과 선곡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1919회 가요무대 출연진 선곡 라인업
1. 가슴 아프게 / 남진
2. 그대여 변치 마오 +나에게 애인이 있다면 +마음이 고와야지/ 남진
3. 울려고 내가 왔나 / 남진
4. 둥지 / 남진 + 이용식
5. 나야 나 / 에녹
6. 젊은 초원 / 김수찬
7. 전우야 잘 자라(현인) +방랑시인 김삿갓(명국환) + 하숙생(최희준) / 남진
8. 내 영혼의 히로인(설운도) / 설운도
9. 너와 나 +사랑의 트위스트(설운도) / 남진 + 설운도
10. 사치기 사치기 / 황민호
11. 우수 / 이성걸
12. 이력서 / 신승태
13. 빈 지게 +님과 함께 / 남진 + 전 출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