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가족 친화형 축제 ‘YES! 키즈존’ 돌아온다

2025-10-20 14:03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10월 25·26일 강정보 디아크서 열려
‘티니핑·마술·코스프레쇼’ 오감으로 즐기는 탐험의 장

YES! 키즈존 4회차 축제 포스터.  / 대구 달성문화도시센터 제공
YES! 키즈존 4회차 축제 포스터. / 대구 달성문화도시센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의 대표 어린이 축제 ‘YES! 키즈존’이 다시 돌아온다.

달성군은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강정보 디아크 광장 일대에서 ‘YES! 키즈존’ 4회차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YES! 키즈존은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달성탐험대’를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탐험하고 상상력을 펼치는 참여형 체험 축제로 기획됐다.

행사는 ‘탐험대 입장식’으로 시작된다. 이어 무대에선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싱어롱 공연이 펼쳐져 아이들의 호응을 이끌 예정이다.

친숙한 캐릭터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하고 춤추며, 어린 관람객들이 공연 속 주인공이 된다.

또 마술과 버스킹 공연, 코스프레 복장을 한 어린이들이 무대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키즈 코스프레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20여 종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티니핑 팝업존’,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력달성훈련소’,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탐험을 주제로 한 체험형 놀이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모든 체험 공간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외에도 휴식 공간인 ‘달성베이스캠프’에서는 가족들이 돗자리를 펴고 공연을 즐기며 여유를 누릴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YES! 키즈존’이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라는 탐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달성의 문화적 매력과 잠재력이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