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4차 산업포럼 방송미디어 분야 위원장 위촉
2025-10-20 15:06
add remove print link
- AI 기반 방송미디어 협력 플랫폼 구축 의지 밝혀
-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전략 논의 본격화
- K-컬처와 기술 융합 통한 콘텐츠 산업 발전 방향 제시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20일(월)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4차 산업포럼 베스트 인증식’에서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이 4차 산업포럼 AI방송미디어 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행사는 (사)국민성공시대가 주최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각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인물들이 참여해 관련 위원회를 구성했다.
박 회장은 방송과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류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점을 언급하며, 다양한 문화 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산업 전반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K-팝, 드라마, 영화, 웹툰,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대중문화가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하게 확산되고 있는 현상에 주목하며, 민간과 공공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방송미디어와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콘텐츠 전략이 논의되는 가운데,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책 협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