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예술교육페스티벌로 학생 예술 역량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2025-10-22 22:09

add remove print link

다양한 학교 참여로 예술교육 성과 집대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제12회 전남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전남 지역 초·중·고 학생 1,800여 명이 48개 팀(연합팀 포함 52개교)으로 참여해 그간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대 위에서 펼친다.

####오케스트라부터 뮤지컬까지…풍성한 공연 라인업

페스티벌은 표준 오케스트라(28일)를 시작으로, 윈드 오케스트라(29일), 국악과 퓨전 오케스트라(30일), 밴드·뮤지컬·합창·댄스 등 복합장르 공연(31일)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학생들은 각자의 팀에서 음악과 무용 등의 다양한 공연예술을 선보인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 소통의 장

이 행사는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민이 모두 어우러지는 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남 내 130여 개 오케스트라와 공연예술동아리가 함께하며, 학생들은 1년간 준비한 실력을 무대에서 아낌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무료 관람·편리한 예매로 접근성 높여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예울마루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좌석 예매가 진행된다. 한 아이디당 10매씩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전체 관람을 원하는 경우 각각 예매해야 한다. 김세라 연구회장은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