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만 겨울 철새의 군무…'서산 천수만 탐조투어' 11월 8일 시작
2025-10-23 14:48
add remove print link
11월 30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해설사와 버스 타고 1시간 30분 코스

충남 서산시가 오는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주말,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인 서산 천수만 일원에서 ‘천수만 철새 탐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탐조투어는 겨울 철새들의 생태와 화려한 군무를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특별 생태관광 프로그램이다.
탐조투어는 운영 기간 중 주말 하루 3회씩, 1시간 30분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해설사와 함께 버스에 탑승해 천수만 A지구 및 간월호 일원을 이동하며, 철새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기러기, 독수리, 큰고니 등 수많은 겨울 철새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천수만생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산버드랜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체험 비용은 1인당 1만 원이며, 서산버드랜드 입장권을 제시하면 2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김만석 천수만생태관광협의회 회장은 “천수만을 찾아온 철새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그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탐조투어에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영복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