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한전KDN’ 탐방
2025-10-24 04:06
add remove print link
인사담당자 특강,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현직자 특강 등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10월 22일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취업준비생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나주에 있는 한전KDN(주)을 방문, ‘2025학년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수요자 맞춤형) 빛고을 인재 양성 프로그램-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에너지 ICT 분야의 직무 이해도 제고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인사담당자 특강,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현직자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한전KDN(주)의 주요 사업과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기업 홍보관 및 연구관, CHA-ON 전기차 충전소를 탐방하며 실제 현장의 업무 흐름을 이해했다.
또한 영배시스템기술부 소속 현직자의 실무 경험과 취업 조언을 들으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인식하고 진로방향을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탐방 기업인 한전KDN(주)은 전, 송변전, 배전, 판매에 이르는 전력계통 전 과정에 전력ICT 기술을 접목하여 전력계통 감시, 진단 및 제어, 전력사업 정보관리 등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전KDN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과 조건을 알게 되어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현직자분이 알려주신 정보들이 유익했으며, 기업탐방을 통해 한전KDN에서 실제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직접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기업 탐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 설정에 큰 도움이 되어 매우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기업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적 취업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