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순환㈜, “함께 나누는 기업이 진짜 강하다”

2025-10-28 03:51

add remove print link

광주 제22호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지역 상생의 새 이정표
ESG 경영 넘어선 ‘진짜 나눔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순환㈜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며 광주의 22번째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7일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 참석해 광주지역 제22호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한 광주순환㈜에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7일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 참석해 광주지역 제22호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한 광주순환㈜에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와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7일 광주순환 본사에서 가입식을 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1억 원 약정…진심이 만든 명예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5년 이내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최소 2천만 원 이상을 선납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명예 인증 제도다.

광주순환은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이번 가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나눔 실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업의 따뜻한 손길이 도시를 바꾼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구제길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영훈 광주순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강 시장은 “기업의 나눔이 모여 광주의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만든다”며 “시도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훈 대표는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되돌려드리는 것이 기업의 의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사회공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SG 최고등급 기업의 ‘선한 영향력’

광주순환㈜은 2025년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GRESB(글로벌 부동산 지속가능성 벤치마크)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나눔명문기업’ 가입으로 ESG 경영에 더해 사회적 가치 실현까지 아우르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났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