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권이 아이 인생을 바꾼다" 전남도교육청, 부모와 함께 독서혁명 시동

2025-10-28 04:52

add remove print link

학부모 정책설명회서 독서인문교육 청사진 제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독서문화 조성에 나섰다.

27일 전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대상 ‘2025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27일 전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대상 ‘2025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유튜브 생중계로 접근성 높여

27일 전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부모 대상 정책설명회는 독서인문교육을 핵심 주제로 다뤘다. 이날 행사는 EBSi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돼 지역과 시간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교육청은 이를 통해 정책 소통의 폭을 넓히고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중앙-지역 독서정책 한눈에

행사는 교육부 곽명철 연구사의 정부 독서교육 정책 소개로 시작됐다. 이어 전남교육청 유동춘 장학사가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인 '전남독서인문학교' 사례를 발표하며 현장 적용 가능한 방안들을 제시했다.

####개그맨 출신 작가의 고전 특강 '폭발적 반응'

특별 강연자로 나선 고명환 작가는 '고전이 답했다'를 주제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펼쳤다. 연예인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변신한 그의 경험담은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을 줬다.

####토론으로 완성한 가정 독서교육 로드맵

강연 후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세 명의 전문가가 학부모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했다.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독서지도법부터 학교-가정 연계 방안까지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김대중 교육감은 "독서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길 기대한다"며 "독서-토론-글쓰기가 결합된 수업이 교실에 뿌리내리고, 가정에서도 부모가 함께 책을 읽는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