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오삼불고기 外

2025-10-28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0월 28일 방송 정보

10월 28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02회는 파주에서 전하는 든든한 노후 준비법과 안양 물류센터의 활기찬 식판 현장을 비롯해, 코미디언 김경아가 떠난 평창 여행과 화재 현장에서 사람을 구한 영웅들의 이야기, 그리고 처갓집에서 행복을 찾은 부부의 일상까지 따뜻한 소식들로 꾸며진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오삼불고기.  / photohwan-shutterstock.com
오삼불고기. / photohwan-shutterstock.com

[생생현장] 든든한 노후 보내는 꿀팁

경기 파주시 가람동에 위치한 커피숍 ‘아코리’에서는 은퇴 후에도 활기찬 일상을 이어가는 사장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손님들과 나누며 제2의 인생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인근 미래로에서는 형제가 함께 운영하는 ‘형제과일야채’ 가게가 소개된다. 오랜 시간 단골들의 신뢰를 쌓아온 이곳은 정직한 가격과 품질로 지역 주민들에게 든든한 생활 터전이 되어준다.

[한국인의 식판] 새벽부터 활짝 열린 구내식당은?

경기도 안양시 박달동에 있는 한 물류센터 구내식당이 이른 새벽부터 분주한 하루를 연다. 수백 명의 직원들이 찾는 이곳은 신선한 식재료와 정성스러운 조리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새벽 근무자들의 에너지를 채워주는 따뜻한 식판 한 상, 그 속에 담긴 일터의 활력을 전한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코미디언 김경아의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코미디언 김경아가 가을 정취 물씬한 강원 평창으로 떠났다. 울창한 전나무가 길게 늘어선 오대산 월정사 숲길을 거닐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대관령면에 자리한 ‘하늘목장’에서는 초원 위를 달리는 말과 푸른 풍경 속 힐링 여행을 즐긴다. 이어 횡계리에 있는 맛집 ‘밥먹을시간’에서는

대구머리찜, 곤드레밥, 생선구이쌈밥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진부면 ‘감자창고’에서는 지역 감자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보며 평창의 푸근한 인심을 전한다.

밥먹을시간 위치 / 구글 지도
감자창고 위치 / 구글지도

[골든타임 히어로] 화재 현장에서 사람을 구한 영웅들

화마 속에서도 망설임 없이 사람을 구해낸 두 남자의 이야기. 생명의 위협 앞에서도 용기를 낸 고현국 씨와 한상훈 씨가 전한 그날의 긴박했던 순간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긴다. 평범한 일상 속 진짜 영웅들의 모습을 통해 다시 한번 이웃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나나랜드] 처갓집에서 찾은 행복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부부 한상주·최한경 씨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펼쳐진다. 도시를 떠나 처갓집에서 새로운 삶을 꾸려가는 이들은 소소한 일상 속에서 진짜 행복을 찾고 있다. 가족과의 유대, 함께하는 노동의 기쁨이 그려내는 평온한 하루가 시청자들의 마음에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