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평생교육 강사 브랜딩 캠프로 미래교육 선도
2025-10-28 17:39
add remove print link
강사는 시민의 변화를 이끄는 안내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의정부도시교육재단 3층 윤슬홀에서 ‘2025 평생교육 강사 브랜딩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주관으로 지역 평생교육 강사의 전문성 강화와 브랜드 가치 확립, 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이 주관했으며, 60여 명의 강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캠프는 전문가 특강, 기존‧신규 강사를 위한 실습 워크숍 등으로 구성돼 강사들이 자신의 강점과 교육 방식을 점검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평생교육 강사들이 스스로의 교육 철학을 정립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강사들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며, 재단과 함께 강사와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여러분은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를 넘어 시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안내자이자 지역 학습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역”이라며 “의정부시도 강사분들이 자부심을 갖고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 강사 브랜딩이란 강사 개인의 교육 철학과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민과 지역사회에 신뢰와 영향력을 갖춘 ‘교육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돕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강사들이 스스로의 강점과 교육 방식을 점검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강사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