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연어 푸드트럭, 서울·수도권 순회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한다
2025-10-28 17:45
add remove print link
노르웨이 연어 요리 시식 체험과 룰렛 퀴즈,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전개

푸드트럭은 생, 훈제,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된 연어를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 시식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다. 방문객들은 맛보는 동시에 룰렛 퀴즈를 통해 노르웨이의 청정한 바다 환경과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해당 위원회는 노르웨이 수산물임을 보장하는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마크를 적극 알리고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퀴즈 풀고, 연어알 잡고’ 이벤트에서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노르웨이 연어알 모양의 캡슐을 뽑는 방식으로 다양한 노르웨이 연어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SNS에 인증사진을 게재한 방문객 중 6명을 선정해 노르웨이 연어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푸드트럭은 광화문 서울마당(프레스센터 앞)을 시작으로, 상암문화광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라이브 강서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구월점, 홍대입구역,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수도권 핵심 지역과 주요 대형마트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각 장소별 운영 시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일정은 ‘씨푸드프롬노르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푸드트럭은 단순한 시식 행사를 넘어, 노르웨이 연어가 생산되는 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노르웨이 원산지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노르웨이 연어는 생,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어 일상 속 어떤 식사에도 잘 어울리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앞으로도 노르웨이 수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