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기부하면 쌀 받고 세액공제까지~곡성군 "컴백 또줘핑" 이벤트
2025-10-30 02:35
add remove print link
매달 500명에 1만원 상당 지역쌀 증정, 12월 31일까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축협 협력, 지역 농산물 홍보 겸해
곡성군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고향사랑기부제 "컴백 또줘핑~~"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곡성군이 지역 농·축협 및 농협중앙회 곡성군지부와 협력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 농산물 홍보와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곡성군 고향사랑기부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소액 기부자들의 따뜻한 사연과 지역문제에 대한 공감에 보답하고, 앞으로 기부에 참여할 분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10만원 이상 기부자 중 매달 500명 추첨
두 달 동안 1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매달 500명을 무작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지역 쌀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또는 위기브 등 민간 플랫폼을 통해 곡성군에 기부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개별 통보된다.
####소아과 유치·유기동물 보호 등 지정기부사업 추진
곡성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현재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시즌2', '유기동물 보호센터 운영 지원' 등의 지정기부사업을 추진하며 기부금을 모금 중이다.
####"세액공제에 경품까지, 알찬 혜택"
군 관계자는 "지역문제에 공감하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께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 곡성군의 사업을 지지해 주시는 분들에게 10만 원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경품도 받아가는 알찬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 곡성군에 많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