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인공태양 유치 릴레이 챌린지 참여

2025-10-30 05:22

add remove print link

나주 유치 위한 범도민 공감대 확산 동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9일 차세대 청정에너지 '인공태양' 연구시설의 전남 유치를 지지하는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화순군청 집무실에서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유치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있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화순군청 집무실에서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유치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있다.

이번 캠페인은 '핵융합(인공태양)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를 나주시에 유치하기 위한 지역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한다.

####탄소중립 시대 핵심 에너지원

인공태양은 태양의 에너지 생성 원리를 활용해 수소로 청정 전력을 만드는 기술로, 탄소중립 실현과 미래 전력산업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주시는 세계 유일의 에너지 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를 비롯해 한국전력, 에너지밸리 등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를 위한 최적의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온·오프라인 서명운동도 전개 예정

구복규 화순군수는 "나주시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로 전남이 미래에너지 산업 중심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전남도와 나주시의 노력에 응원을 보내고, 이번 챌린지에 이어 온·오프라인 범군민 서명운동을 펼쳐 화순군도 유치 성공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이번 참여를 통해 전남 유치에 대한 지역 사회의 결집된 의지를 표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