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계약 개선 모범사례로 전국 우수기관 선정

2025-11-03 11:31

add remove print link

지방계약 투명성·효율성 강화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가 지난 10월 30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지방계약 업무개선사례 및 분쟁해결 수기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회계팀 김영미 팀장, 이상규 주임, 경영지원처 최영윤 처장, 재무회계팀 김규호 대리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회계팀 김영미 팀장, 이상규 주임, 경영지원처 최영윤 처장, 재무회계팀 김규호 대리

해당 공모전은 지방계약 제도의 연구 및 조사, 분석의 현장성과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공모 사업으로 행정안전부 지정 지방계약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주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공사는 지방계약 업무를 개선한 사례로써‘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지방계약 ‘더’하기(+)’라는 주제로 ▲더 가까이(계약정보공개시스템 구축) ▲더 안전히(상생결제시스템 제도화) ▲더 쉽게(계약교육 정례화)라는 3가지 단위 사업을 도출하고 관련 이행 실적으로 응모하였다.

공사는 심사기준인 ▲파급효과 ▲적용가능성 ▲충실성 ▲노력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기록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이번 수상 사례는 지방계약 제도 연구 및 조사와 분석의 현장성, 활용성 강화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어줄 지방계약을 통해 시민 행복과 글로벌 미래도시 가치를 실현하는 참 좋은 공기업으로써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