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수상한 강, 메콩 3부, 망티트 편

2025-11-12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11월 12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수상한 강, 메콩 3부에서는 망티트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수상한 강, 메콩 3부, 망티트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수상한 강, 메콩 3부, 망티트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이상한 달인이 산다

베트남 메콩델타의 풍요로움을 바탕으로 전통을 지켜내며 역사를 이어가는 특별한 ‘생활의 장인’들이 살아간다. 빈롱의 망티트(Mang Thít)는 100년 넘게 벽돌을 만들고 있어 ‘붉은 벽돌의 왕국’이라 불린다. 특히 밥그릇을 뒤집어 놓은 듯한 거대한 가마가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망티트에 벽돌 공장이 자리 잡은 이유는 메콩강이 실어다 준 양질의 퇴적토가 풍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자로 잰 듯 정교하게 가마를 다루는 달인들의 기술이 더해진다. 거대한 쌀겨 바구니를 매일 지고 나르며, 한 번에 수백 장의 벽돌을 구워내는 주민들의 땀과 노력이 역사를 지켜내고 있다.

동탑의 딘옌(Dinh Yen)은 돗자리 공예 기술로 유명하다. 50년 동안 오로지 손으로만 돗자리를 만들어온 단짝 부부가 있다. 돗자리 풀을 기르고 손질하며, 염색하고 짜는 모든 과정에 서로를 배려하는 부부의 일상에 함께 한다. 50년 동안 절대 싸울 수 없었던 부부 금실의 비밀도 돗자리에 있단다!

메콩델타는 베트남의 최대 곡창지대다. 농사에 중요한 일꾼인 소에게 일을 시키지 않는 농부가 있다. 안장(An Giang)에 사는 꾸엔 씨는 가을에 열리는 바이누이(Bay Nui)황소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한 달째 소를 애지중지하며 보양식을 챙겨주고 있다. 연달아 2등을 했던 터라 이번 경주에선 설욕전을 꿈꾼다. 과연 꾸엔 씨의 황소는 1등을 할 수 있을까?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