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HUSS, 부산외국어대 AI교육혁신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5-11-10 10:59
add remove print link
학점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방안 논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글로벌공생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HUSS, 단장 송창수)은 11월 7일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부산외국어대학교 AI교육혁신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학 간 실질적인 학점 교류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남대 HUSS 사업단의 강현주 부단장과 부산외대 AI교육혁신원 임병학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의 재학생들을 위한 학점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와 공동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또한, 향후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학술 교류,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을 위한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뜻을 모았다.
호남대 HUSS 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AI 역량을 함양하고 제고하기 위해 양질의 AI 융합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호남대학교 HUSS는 2024년 6월부터 33개월간 총 90억 원을 지원받아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선문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5개 대학과 협력하여 글로벌공생 분야에 기여하는 지속가능 자원 대응력, 산업 이해력, 국제사회 포용력을 갖춘 핵심 융합 인재 2,5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